많은 분들이 다양하게 정보를 알고 있지만 사회초년생이나 집을 처음 장만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쓰는 글입니다.
전세나 월세를 정보를 모르는 상태로 구매했다가 후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르면 후회할 만한 정보만 모아서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모르면 후회하는 종류의 집(전세, 월세) top 5
1. 집과 도로가 경계선 없이 연결된 집
집과 도로가 경계선이 없이 연결된 집은 먼지와 소음이 많으며, 오토바이나 차량의 통행으로 인해 위험할 수 있습니다.
2. 유흥가나 게임장, 모텔 주변의 집
이러한 곳에서는 밤 8시나 9시에도 취객과 고성방가하는 사람들이 많아 소음이 많고 보안이 위험합니다.

3. 1층에 상가나 음식점 위에 있는 집
1층에 음식점이나 상가가 위치하면 벌레 문제가 심각합니다. 특히 1층에는 횟집, 고깃집 등이 위치하여 바퀴벌레가 위층으로 올라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러한 장소를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대리석 바닥과 벽지
대리석 바닥의 미끄러움, 2중 벽지 상태 등을 주의해야 합니다. 대리석 바닥은 매우 딱딱해서 생활을 오래하면 발이 매우 아픕니다. 대리석 바닥은 슬리퍼를 신고 다니는 것이 반 필수입니다. 그리고 대리석 바닥은 청소 시 먼지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기존 벽지도 잘 봐야 하지만 특히 2중 벽지는 겉보기에는 좋게 보일 수 있지만 습하거나 이미 곰팡이가 있는 벽을 덮고 있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자세하게 살펴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 이사 시 가구 처리와 침대 프레임
일부 집주인들은 침대 프레임을 제거하지 않아 내 침대를 넣기 어려울 수 있는데,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침대 프레임의 크기가 다르니 줄자를 가지고 다녀서 정확한 크기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냉장고 크기와 구조 역시 중요합니다. 일부 형태의 냉장고는 용량 제약으로 인해 음식 보관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사용자 개인의 요구 사항과 필요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옥탑방
옥탑방은 로망적인 면모를 갖추고 있지만 옥상 환경 및 실외기 문제로 인해 거주하기 어렵거나 불편할 수 있으므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고기를 구워먹고 싶어도 자리가 부족하거나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 때문에 더울 수 있습니다.
7. CCTV, 보안
CCTV와 다양한 보안을 확인해야 좋습니다. 보안 종류를 소개하자면, 기본적으로 1층 비밀번호, 경비실, 얼굴 인식 등이 존재합니다. 도둑과 같은 범죄를 막는 것은 물론이고 만약 발생해도 범인을 쉽게 잡으려면 CCTV와 보안 안전한 곳이 좋습니다.

8. 공용 화장실, 공용 세탁기
마지막으로 복도나 세안 공간 등 여러 가지 부분들 공용으로 사용하는 곳은 생각을 많이 해봐야합니다. 성수기일 경우 세안 공간 충돌 가능성과 화장실 크기 부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역시 알아보아야 합니다. 특이 샤워 공간과 화장실이 같이 있는 경우 민망한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들 중 아는 내용도 있고 모르는 내용도 있지만 이 내용들을 모르시고 전세나 월세 집을 구하시면 후회하는 내용들입니다.
좋은 집을 구하시는 바램입니다.
답글 남기기